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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ment/Unreal Engine 4, 5

언리얼4에서 텍스쳐 옵션

 

스프라이트 이펙트를 제작하다보면 메터리얼에서 이미지를 줄였는데 타일링이되서 불편할때가 있습니다. 그때 텍스쳐 디테일에서 타일링메소드를 선택해주면 타일링이 안되고 줄어들게 할 수 있었습니다.

텍스쳐 디테일을 보면 Texture > X-axis, Y-axis Tiling Method 옵션이 있는데 드랍매뉴가 있습니다. 잠깐 옵션을 알아보면 메터리얼에서 UV타일링을 2,2로 했을때

Wrap : 이미지가 줄었을때 타일링이 됩니다.

Clamp : 이미지가 줄었을때 타일링이 안되고 줄어듭니다.

Mirror : 이미지가 줄었을때 거울처럼 반전처리되서 줄어듭니다.

 

 

 

 

 

https://archive.ph/GKwY4

 

https://recones.wordpress.com/2019/02/27/%EC%96%B8%EB%A6%AC%EC%96%BC4%EC%97%90%EC%84%9C-%ED%85%8D%EC%8A%A4%EC%B3%90-%EC%98%B5%EC%85%98%EC%97%90%EC%84%9C-%EC%95%8C%EC%95%84%EC%95%BC%ED%95%A0%EA%B1%B0/

 

언리얼4에서 텍스쳐 옵션에서 알아야할거

스프라이트 이펙트를 제작하다보면 메터리얼에서 이미지를 줄였는데 타일링이되서 불편할때가 있습니다. 그때 텍스쳐 디테일에서 타일링메소드를 선택해주면 타일링이 안되고 줄어들게 할 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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