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프라이트 이펙트를 제작하다보면 메터리얼에서 이미지를 줄였는데 타일링이되서 불편할때가 있습니다. 그때 텍스쳐 디테일에서 타일링메소드를 선택해주면 타일링이 안되고 줄어들게 할 수 있었습니다.
텍스쳐 디테일을 보면 Texture > X-axis, Y-axis Tiling Method 옵션이 있는데 드랍매뉴가 있습니다. 잠깐 옵션을 알아보면 메터리얼에서 UV타일링을 2,2로 했을때
Wrap : 이미지가 줄었을때 타일링이 됩니다.
Clamp : 이미지가 줄었을때 타일링이 안되고 줄어듭니다.
Mirror : 이미지가 줄었을때 거울처럼 반전처리되서 줄어듭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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